본문 바로가기
정보

저녁에 먹어도 괜찮은 음식, 야식 배고플때 다이어트 메뉴

by farmer issue 2022. 5. 16.

저녁에는 가볍고 건강한 음식을 챙겨먹자.

저녁에 먹어도 잠을 깊게 잘수 있고 다음날 상쾌하게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소화가 잘되는 저칼로리 음식을 먹어보자.

 

과일류

라즈베리

라즈베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라즈베리에 들어 있는 케톤 이라는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 한다.

 

아보카도

카드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저녁에 공복감 해소에 좋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고 나트륨 배추를 도움을 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

신선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간식인 블루베리는 아삭한 식감과 식욕을 채워 주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 효과가 있다.

칼로리가 낮아서 늦은 밤에 먹어도 부담이 덜 하다.

바나나

포만감이 좋은 바나나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밤에 먹어도 부담이 적은 편이다.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하는 트립토파니라는 아미노산이 바나나에 들어 있어서 잠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천연 효소는 섭취한 단백질을 분해 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고기를 먹은 다음에 소화가 빠르고 쉽게 되려면 파인애플을 후식으로 먹는 것도 좋다.

 

견과류 

늦은밤 입이 심심하다면 야식으로 먹기 좋다.

아몬드,  호박씨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아몬드에는 내장 지방을 효과적으로 배출 하고 호박씨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몸을 이완 시켜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단백질

두부, 계란

두부는 100그람당 84 칼로리 의 저칼로리 식품이다.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좋고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삶은 달걀은 간식이나 야식으로 훌륭한 음식으로 계란 하나에 75 칼로리로 고단백의 달걀은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닭가슴살

기름기가 적은 닭가슴살을 살코기 부분은 신진대사를 촉진 하고 잠을 자는 동안 열량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지만 닭가슴살을 기름에 튀기거나 양념을 추가해서 먹는다면 위벽을 자극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두유

두유에는 포만감을 주고 지방을 분해 하고 체내에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가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늦은 저녁에 출출할 때 간단하게 마시기 좋다.

 

기타 저칼로리 음식

곤약

곤약은 칼로리가 무려 100 그람당 5칼로리라는 초저 칼로리 음식이다.

섭취후 뱃속에 들어가게 되면 30배나 커져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음식이다.

 

그릭요거트

그린 요거트는 원유를 오래 끓여서 농축 하고 유산균과 함께 발효시킨 음식이다.

다른 요거트에 비해 칼슘과 단백질 함량이 두배 이상 높으며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밤에 먹어도 괜찮은 음식이다.

 

오이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오이에는 소화 기관과 혈액에서 독소를 제거 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여러 가지 미네랄 공급에도 좋다.

귀리

영양이 풍부한 귀리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 시켜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 길들이기

  • 하루 세끼를 시간을 지켜 잘 섭취한다.
  • 운동이나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잘 관리한다.
  • 수면을 방해하지 않게 일찍 잠에 든다.
  • 자극적이거나 고칼로리 요리를 피한다.
 

잡곡 종류와 보리, 기장, 수수, 좁쌀 효능, 다이어트와 혈당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잡곡들

비타민B가 풍부한 보리 보리는 비타민 B군의 뛰어난 공급원으로, 특히 비타민 B1, B, B6 의 함량이 높습니다. 비타민 B1은 탄수화물대사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고 신경·심장과 근육의 기능을 정상

farm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