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바이네르 컴포트화 김원길 대표 500억 연매출, 가격, 발 편한 신발 추천, 전국 매장정보, 가수 강남 이모부

by farmer issue 2021. 8. 26.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

구두만 46년 째 베테랑 김원길 대표의 바이네르에 대해 알아보자.

1994년 창업 이후 15년 만에 연매출 500억원대의 컴포트화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서 구두왕으로 불리고 있다. 

바이네르 컴포트화 김원길 대표

세상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드는 '바이네르'

이태리 명품구두 바이네르는 1994년 창업된 구두 제조 회사로 구두 뿐만 아니라 핸드백, 잡화, 제조 도매 등 구두류를 제조하고 있다.

1961년 이태리에서 출시한 구두로 한국에서는 안토니에서 그 전통을 이어받아 엄선된 구두만을 출시하고 있다.

 

발사랑이라는 기업 이념이 뜻하는 발이 편안한 신발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편안하고 세련된 구두만을 생산하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은마길 63번길에 위치하고 있다. 

 

1990년 구두 밑창 등 부속품을 제작하는 원길상사를 차린 것으로 시작해서 이후 1994년 법인 전환으로 ㈜원길→안토니를 거쳐 오늘날의 바이네르로 정착되었다.

 

 

 

 

 

 

발이 좋아하는 구두, 바이네르

발바닥 전체적인 하중 분산과 자연스런 충격 흡수, 발이 호흡할 수 있는 통기성과 뛰어난 착화감에 집중했다고 한다.

푹신하고 편한 신발이라 부모님이나 어르신 선물로 제격인것 같다. 

바이네르 컴포트화

여성 컴포트화 신발 가격

샌들및 여성 클래식화 컴포트화는  20만원에서 30만원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바이네르 매출 연 500억

연매출이 500억에 시장점유율은 50% 육박하는 등 컴포트화 부동의 1위 기업이다.

수십억원대 요트를 5대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미스터트롯 진 가수 임영웅에게 부상으로 제공된 200켤레 구두를 협찬하기도 했다.

 

 

가수 강남 이모부 김원길 대표

김대표는 가수 강남의 이모부 이기도 하다.  조카와 이모부 사이로 밝혀져서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바이네르 김원길 대표 강남

가족 중 유일한 재벌이라고 소개하는 가수 강남. 리더의 하루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다.

바이네르 전국 매장 위치

서울

롯데본점, 강남, 관악, 김포공항, 노원

영등포, 잠실, 청량리, 신세계 본점, 신세계 영등포

현대 목동, 현대 미아, 현대 천호, 현대 신촌점

양재 바이네르, 신정, 수유, 상왕십리, 시흥

 

경기

분당, 인천, 신세계 경기

의정부, 팩토리아울렛 일산중산점, 분당 VIP라운지, 포천안토니 바이네르 팩토리아울렛

남양주, 하나로마트 삼송, 평촌, 만수, 프리미엄 아울렛 일산식사점

롯데 중동, 부평, 성남, 광명, 평택, 인계점

 

충청권

강릉,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 센터시티, 세이 대전, 당진 아울렛

 

경상권

롯데 부산, 동래, 롯데 포항, 울산, 신세계 마산, 센텀시티

갤러리아 진주, 대구 수성, 롯데 센텀시티

 

전라권

롯데 광주, 전주, 신셰계 광주, NC 순천, 용봉, 목포, 진월, 여수, 전주완산점

 

제주 바이네르 아울렛

 

 

숙련공이던 스물 대여섯 그 시절 저에게는 아무리 고민해도 풀리지 않는 숙제가 있었습니다. ‘높은 수입을 유지하면서도 구두의 품질을 높이는 방법이 없을까?’

업계에는 그 누구도 그 물음에 대해 답을 주는 사람이 없었죠.
방법은 하나였습니다. 그 질문에 답을 얻는 법은 제가 기술자를 그만두는 것이었습니다.
구두 기술자로 일해서는 죽을 때까지 구두산업 전체를 볼 수가 없겠다 싶었죠.
관리업무를 배우고 영업을 해서 경영자가 되면 산업이 보일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1985년 회사측에 생산관리부로 보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후 영업관리를 하며 사내 최고 매출을 잇달아 올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돌아온 건 시기와 질투였죠. 1990년 회사와의 인연은 그렇게 끝이 났습니다.
결과적으론 저를 내쫓아준 회사가 지금은 고맙기도 합니다.

김원길 대표 강남

다양한 취미가 있는 대표

김원길 대표는 다양 취미를 가지고 있다.

여행, 요리, 운동, 노래 등 사회봉사 활동도 또다른 즐거움이라고 한다. 뛰어난 골프실력과 스키, 요트, 승마 등을 즐긴다고 한다.

 

김원길 대표의 아들은 KPGA에서 3승을 한 김우현 프로이다.

 

 

바이네르 회사 복지

고객에게 사랑받으려면 최고의 구두를 만들고 직접 제작하는 기능인의 사기를 높여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직원들이 잘 일하고 놀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바이네르는 재충전 할 수 있도록 여러 놀이도구를 갖춘 회사로 요트, 제트스키, 스포츠카를 구비했고 승마용 말까지 키운다. 

직원들은 틈틈이 수상스키와 승마, 낚시를 즐기고 겨울에는 김원길 대표가 직접 스키와 스노보드도 가르치기도 한다.

자녀당 출산 장려금도 지원하고 민간 차원의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나서고 있다.

댓글